도서출판 문

  • 도서목록
  • 브랜드별 도서
  • 도서출판 문
이 책 자세히보기 앞표지_날먹중_어휘편_하.jpg
큰 이미지보기
날로 먹는 중국어-어휘편(下)
저자 : 김미숙 · 전기쁨
ISBN : 979-11-8616-714-4
발행일 : 2016-05-06
정가 : 14,000
쪽수 : 276

HSK 5급 수준이 되어야 중국인과의 소통에 문제가 없다.
‘중국인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려면 HSK 몇 급 정도 되어야 하나요?’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다. 회화는 기초부터 가능은 하지만 수준 있고 막힘없는 회화는 HSK 5급 정도의 어휘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었을 경우에 비로소 가능해진다. 이 책에서 다루는 단어는 HSK 5급 수준의 우리말과 같은 중국어라서 시험을 준비하거나 회화할 때 필요한 충분한 어휘를 단기간 안에 습득하고 싶은 학습자에게 유용한 단어집이 될 것이다.

 

소리로 접근한 연상법이 단시간 내에 많은 어휘를 흡수할 수 있게 한다.
한국어에서 한자어의 비율은 대략 60% 이상이며 우리는 이미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한자어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쓰지는 못하더라도 구어로서는 어려움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중국인이 많이 쓰는 말 중 우리말과 똑같은 단어를 집중학습하면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대량의 어휘를 흡수할 수 있게 된다. 이 역시 어휘를 날로(쉽게/매일 매일) 먹어 보자는 롱차이나 중국어의 교수법 중 하나이다. 중국인과 막상 회화를 하게 되면 엄청난 어휘량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또 모국어가 한국어다 보니 머릿속에서는 늘 한국어가 먼저 떠오르고 그 단어에 적합한 중국어를 찾아내지 못하게 된다. 이 때 재빨리 중국어와 완전히 똑같은 우리말의 한자어를 떠올리고 그 한자어에 응하는 발음을 조합한다면 세련되고 고급스런 회화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한자를 알아야만 고급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기초에서 접하는 어휘는 오히려 우리말의 한자어와는 다른 어휘가 대부분이지만 단계가 높아질수록 우리말의 한자어와 같은 어휘가 많아진다. 즉 우리말과 같은 중국어를 충분히 습득하고 있다면 고급스런 중국어 회화구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우리말과 다른 어휘도 상당히 많다. 하지만 우리말과 같아서 친숙한 어휘를 먼저 익히면서 그 과정에서 한자를 이해하게 된다면 우리말의 한자어와 다르게 조합이 된 어휘라 하더라도 결국은 한자 하나 하나의 개별적인 의미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 없이 해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도저히 빠져 나올 수 없는 늪 강의 - 동영상 강의가 있다.
www.long-china.co.kr(롱차이나 중국어)에서 롱차이나만의 신개념 강의 노하우와 첨단 사이버 학습관을 구축하여 가장 최적화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강의를 같이 병행하면 교재에서 다룰 수 없는 부분의 한자를 소리와 그림으로 풀어내기 때문에 좀 더 재미있고 빠른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책을 펴내며

 







김미숙
現) 롱차이나 중국어 대표, 김미숙 중국어 연구소장, 시대에듀 HSK,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강사.
前) 중국 산동대학 위해 캠퍼스 객원 교수, 우송대 겸임교수, 부천대 출강.

『50일 만에 끝내는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2차 면접』, 『40일 완성 날로 먹는 중국어』
『착 붙는 新HSK 실전 모의고사 2급, 3급』, 『하오빵 新HSK 실전 모의고사 2급』
『롱롱 新HSK 1급 실전 모의고사』, 『성어 때문에 울지 마라』, 『작업의 정석 HSK』 외 다수.

 

전기쁨
북경 제2외국어 대학교 졸업.
현 롱차이나 대표강사, 다수 기업체 출강.

하단영역